[Tech n Fun]The Interactive Punching Bag

2015년에 Dutch NGO에서 암 연구에 대한 관심을 얻기위해 Interactive Punching Bag을 만들었습니다. 기존에 Interactive Punching Bag이 있었습니다. 처음은 아닙니다만 이 아이디어를 진정으로 암과 싸우기 위해 제작하였다는 것이 잘 맞는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금은 Fun 하지 않을 수 있는 fundraising에 사람들이 실제로 펀칭을 해보며 캠페인의 의미를 더욱 실감할 수 있게 한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제작을 위해서 4000여개의 LED가 내장이 되어 있구요  이것도 전체가 아닌 180도 정도만 커버한것 같습니다. 이와 함께 펀칭의 감지하고 세기를 측정하기 위핸 센서와 accelerometer 를 이용하여 펀칭을 재미있게 점수화 하여 보여주었습니다.

좀 더 쉽게 설명드리자면 기존의 bag형태에 LED와 센서를 내장하고 이를 다시 포장하여 빛이 표현되게 하여 인터렉션을 유발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두깨가 두꺼우면 빛이 투과를 못하겠죠 그러나 얇게 처리하면 맨주목으로 치게되면 딱딱한 재료들을 느낄수도 있는데 아시겠지만 글러브를 착용하여서 그럴 걱정을 덜을 수 있는것 같습니다.

Arduinos와 3D 프린팅한 부품들을 이용하여 제작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를 좀더 이해하기 위해 실제 punching bag (우리가 흔히 샌드백)이라고 하는 것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저도 어느정도의 sand가 이용되는지 이를 통해서 더 잘 인지를 하였습니다.

 

이보다 앞선 사례도 함 보시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확장시켜보시죠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