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 Fun]진정한 기술

제일기획 스페인과 삼성에서 앞이 보이지 않는 수영선수를 위한 Blind Cap을 개발 하였습니다.

최근 prosthetic leg를 한 멀리뛰기 선수가 정식 올림픽에 출전하는것을 두고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앞이 보이지 않는 수영 선수들에겐 turn을 하기위해 코치가 긴 막대에 부드러운 재질부분으로 머리부위를 두드려 주는 간단하지만 ‘저 방법밖에 없나’ 라는 생각이 드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를 변화시키기 위해 블라인드 캡을 개발하였는데 아직 자세한 스팩이나 기술내용은 공개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원리는 수영모자에 블루투스 통신 모듈진동 센서를 방수처리하여 넣고 수영을 하다가 turn을 해야할 때 코치가 스마트폰 (앱)에서 신호를 보내 진동을 시켜 turn 을 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블루투스의 신호가 간섭이 심할 수 있어서 머리가 물에 많이 잠겨 있거나 하면 신호를 감지를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에 기술에 대한 신뢰성이 확보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또는 기존 방식과 함께 보조적으로 시범 사용을 해보면서 기술의 완성도를 높여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우 좋은 방법이나 아직 정식으로 수영 시합에 사용될 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삼성도 앱을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기 위해 테스터도 모집하고 있으니 지켜봅시다.

https://play.google.com/apps/testing/com.samsung.blindcap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