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 FUN]자연에서 전기 얻기

아직 크게 이슈가 된적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식물이 자라는 환경에서 전기를 추출하는 방법이 개발되고 이에 대한 연구또한 진행 중입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토양에 존재하는 박테리아가 식물의 활동으로 프로톤과 일레트론을 발생하는데 이를 수집하여 베터리에 저장하여 전기에너지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lamp7 (Plant-e 자료)

이 기술은 네델란드의 와게닝겐 대학(Wageningen Univ.)에서 2008년 개발하였으며 이 후 Plant-e 라는 회사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말 놀라운 기술을 활용하는 것도 놀라운데 UTEC에선 진정 기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용한 사례입니다. 아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UTEC에서는 꾸준히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며 세계이목을 끌고 있는 듯 합니다.

산림보다 더 환경이 자연스러운 밀림이라고 해야겠네요. 전기를 제공받기 위한 노력은 자연의 힘에 의해 저지당하는 문제를 자연의 힘으로 해결한 점이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utec.edu.pe/en/news/utec-develops-plant-lamp-innovative-system-generates-alternative-renewable-energy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