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 FUN] Skin Display

피부에 display를 입힐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다 이해는 못하지만  정말 얇고 잘 휘어지는 필름에 PLEDs (highly efficient polymer light-emitting diodes; 고분자 유기발광소자) 를 이용하여 다양한 의료분야에 활용을 하기위해 연구중이라고 합니다.

지난 4월에 일본 동경대에서 Science Advances 에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피부에 Display가 가능한 피부보다 얇은 막을 입혀 모니터링된 생체 정보를 피부에 표현하는 등 다양한 의료분야의 활용을 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뭐 쉽게 이야기 하면 피부에 부착하는 얇은 디스플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구 구지 표현하자면 e-skin display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물론 연구제목은 Ultraflexible organic photonic skin 입니다.

이를 통해 몸의 산소량과 같은 모니터링을 내용을 표현하는 정도이지만 앞으로 인체에서 발생하는 전기를 이용하거나 센서와 연계하는 등 많은 연구를 진행할것이라고 합니다.

 

암튼 전문영역은 아니지만 이런 기술의 발전에 대한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며 이런 하나의 성과를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하는 분들 존경스럽습니다.

실제 연구내용은 Science Advances 가서 직접 보실 수도 있습니다.

http://advances.sciencemag.org/content/2/4/e1501856.figures-only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