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 FUN]Knocki 무엇이든 두드려 보세요

스마트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최근 킥스타터를 진행중이 Knocki 란 제품이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손벽을 쳐서 불을 키고 끄는 방식과 비슷할 수 있겠습니다만,  이 제품을 원하는 표면부착하며 표면을 두드려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처리하는 간단한 원리입니다.

knocki1

벽면에 부착해두고 2번 두드리면 불이 켜지게 설정하고 3번 두드리면 내 스마트폰을 울리게 하여 찾는 기능으로 설정하고 4번 두드리면 비상사태를 알리도록 설정할 수 있겠네요. 영상을 보시면 식탁, 테이블등 다양한 곳에 제품을 부착하여 활용할 수 있는데요…

대단한 것은

정말 간단하단 점입니다. 그냥 두드리면 되니까요. 이런 비슷한 것.. 이런 거 쯤은 신기하지 않아 생각할 정도로 정말 현실적인 제품이란 점입니다. 요즘 스마트 홈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한번 생각해보세요,  집에 누가 찾아왔는데 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수 있게 하려면 지금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초인종과 연동하는 센서와 이를 알려주는 통신모듈부터 단순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여러가지 시장에 나와있는 제품과 그렇지 못한 부분을 전문가적인 설계와 구현을 통해…….휴…. 어렵습니다.

 

knocki3

그냥 부착해서 단순히 스마트폰과 연동해도 되고 아니면 다양한 스마트홈제품과 연동하여 사용을 할수 있는 점이 정말 당연하면서도 대단하게 느끼는 점은

바로 기존 음성인식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점입니다. 소리는 잡음이나 여러가지 환경적인 문제로 쉽지만 성공율의 대해서는 좀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품은 소리를 내기 힘든 비상상황이나 조금 다른 방식으로 소통하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냥 두드리면 되니까요.

기술적으로 두리림을 소리가 아닌 진동의 정보로 이용하는 센서를 통해 진동의 패턴을 신호로 이용하는 정말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 아닐수 없습니다.

킥스타터 모금은 이미 목표를 달성한지 오래되었으나 7월까지이니 들려보세요.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