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 FUN] 글루틴 문제를 막아주는 Nima, Gluten Sensor

글루텐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두산 백과에 따르면 글루텐은 몇 가지 단백질이 혼합되어 존재하며, 이 밖에 당과 지질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밀가루에 단백질의 대부분이 글루텐이라고 합니다.  (두산백과 참조)

그런데 이 글루텐이 요즘 많이 2가지 측면에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첫째는 알러지입니다.
서양인들은 빵을 주식으로하고 있는데 실리악알레르기로 인해 소화장애를 호소하는 사람이있다고 합니다. 이 알레르기는 밀가리에 들어있는 글루텐성분 때문에 소화가 안되서 그렇다고 합니다.

gluten-free-diet_0

둘째는 다이어트입니다. 실제로 미국의 Gluten Free Diet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품도 Gluten Free 제품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 센프란시스코의 6SensorLabs 에서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센서를 만들었습니다.  센서에 물리적으로 음식을 일일이 넣어보고 한 2분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이를 더욱 개선한다면 더욱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초기의 IoT 제품처럼 스마트폰과 정보를 주고 받는 형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Gluten-Free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들의 정보등)

쌀에는 글루텐성분이 없어서 동양에서는 문제시 되지 않아서 모르고 지나가시는 분들도 계신데 밀가루가 잘 안맞으신 분들은 알러지 가능성에 대해 염두해 두셔야 할것 같습니다.

회사 사이트 입니다. https://nimasensor.com/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