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 FUN] 오지의 마법사, Self-filling Water Bottle

오지에서 생존하는 프로그램이나 자연속에서 길을 잃는 영화를 보면 항상 마실 물 구하는 것이 큰 어려움입니다. 이제까지 물에 대한 여러가지 제품들이 나왔었는데요, 더러운 물을 마실물로 바꿔주는 필터나 땅속의 수분을 마실수 있는 펌프 바다에서 물을 얻는 서바이벌 키트까지 다양하게 고민되고 있습니다. 이 컨셉/프로토타입은 아직 제품화되지 않았습니다만 곧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한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것 같네요.

 

이 제품은 오지를 여행하는 여행자를 위한 제품으로  태양광 패널이 결합상품으로 되어 있어 태양광을 통해 물통의 뚜껑의 팬을 돌려 (동력전달) 공기를 아래로 모으며 이를 Cooling 판을 이용해 차가운 표면에 응결되는 물방울을 담는 방식으로 식수를 얻는 제품입니다.

또한 자전거에 부착되어 바람을 이용해 공기중의 수분을 얻는 방식도 있습니다.

 

출시가 되면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사막이나 숲속, 동굴등 모든 환경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은 아니며 오지 여행에서 자주 발생하는 충격등에 대한 내구성 검증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제품의 무게가 그리 가벼워 보이지 않아 부담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 사이트     http://fontus.at/

Vimeo    https://vimeo.com/131335389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