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 Fun]암 수술을 도와주는 iknife

 

iknife1

 

암수술을 할때 수술하는 곳 확실히 제거 해야하는데 때로는 암 부분이 명확하게 식별되지 않는 경우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암이 여러군데에 퍼져있는 경우는 한번에 제거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2차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경우 환자는 수술이라는 부담과 의료진 또한 2차 수술을 해야하는 등 여러 Issue들이 발생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보통 암세포 주의를 잘라내어 작지만 암세포가 아닌 부분도 잘려나가게 된다고 합니다.

 

이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런던 Imperial College에서 수술을 도와주는 iknife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수술용 knife (열을 이용하여 자르는 방식)에 튜브를 장착하여 자를때 발생하는 연기를 분석하는 기술을 접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자르는 부의가 암세포인지 아닌지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수술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암세포가 잘려질때 좀더 정확히 탈 때 발생하는 독특한 성분을 연기로 감지하는 기술인데

이는 좀더 효율적인 수술이 필요한 뇌 수술에서 더욱 그 효과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개발단계이지만 이미 90여명의 환자에게 적용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참고 영상.

http://live.wsj.com/video/iknife-can-detect-cancer/697ECAE0-19E0-4BE0-9F24-0CBF4AEDF342.html#!697ECAE0-19E0-4BE0-9F24-0CBF4AEDF342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